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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후원
기부금영수증
해외후원
현장지원
기타문의
후원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후원을 신청하시려면, 다음 중 가장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 1] 한국재난구호 웹사이트에서 회원 가입을 하신 후, 후원하기 메뉴를 선택하셔서 양식을 작성하시면 됩니다.후원은 정기 후원과 일시 후원이 있습니다. 정기 후원은 매월 일정한 금액을 후원하시는 방법으로 가장 안정적으로 재난현장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로그인 없이도 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추후 후원 내역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방법 2]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후원금액은 얼마 이상 가능한가요
정기 후원은 월 10,000원 이상 후원하시면 됩니다.
후원금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이 있나요
한국재난구호 후원금은 지정기부금으로, 연말정산시 소득세액공제 혜택이 있습니다.
- 기부금 세액 공제 범위/공제 한도 : 소득금액 30%(개인), 소득금액의 10%(법인)
- 기부코드 : 40번 (지정기부금)
- 합산기준 : 당해연도 1월 ~ 12월까지의 기부금
- 공제대상 범위 : 기본공제대상의 기부금과 연소득금액 1백만 원 이하의 부양가족(배우자, 직계존속 및 형제자매, 자녀)으로 20세 초과 자녀, 60세 미만 직계존속 등의 기부금도 공제 가능합니다.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은 어떻게 받아 볼 수 있나요
2016년 1월부터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 우편 발송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한국재난구호를 통해 후원을 진행하신 경우, 아래 3가지 방법으로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국세청 간소화 서비스 이용: 후원자명과 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모두 정확히 등록된 개인 후원자에 한해 국세청 홈택스(https://www.hometax.go.kr/)에서 자동 확인 가능합니다.
2. 웹사이트 이용: 웹사이트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를 이용해 직접 이메일 또는 팩스로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우편 발송 신청: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을 우편으로 꼭 받기 원하시는 후원자님께서는 후원문의(02-2272-1995)로 전화하셔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정기 후원 이외에 무통장 입금이나 로그인 없이 신용카드, 휴대폰으로 일시 후원하신 경우 후원자 확인이 안 되어 기부금 영수증에 후원 내역이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원 내역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아 그동안의 내역을 확인할 수 없으실 경우 전화(후원문의 02-2272-1995)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금을 보내고 싶습니다. 입금 계좌를 알려주세요
한국재난구호 후원금 입금계좌를 안내드립니다.
- 예금주. (사)한국재난구호
- 우리은행. 1005-484-111004
* 영수증이 필요하신 분은 입금 후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오늘 자동이체 신청을 했습니다. 자동이체는 언제부터 시작되나요
후원금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는 경우, 금융결제원을 통해 은행에 데이터를 보내 접수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신청하신 약정일로부터 영업일(토, 일, 공휴일 제외) 기준 5일 전에 신청하신 경우에만 해당 월에 후원이 가능합니다. (예 : 25일 약정일 신청의 경우 20일까지 신청하신 경우만 해당 월 후원 가능)
오늘 신용카드 결제로 후원신청을 했습니다. 결제일은 언제인가요
신용카드(또는 체크카드) 후원금 청구일은 매월 10일과 20일입니다. 10일과 20일 중 후원자님께서 신청하신 약정일에 카드가 승인되며 실제 출금은 후원자님의 신용카드 결제일에 이루어집니다.
잔고 부족으로 지난 달에 후원금이 출금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달에 합해서 후원할 수 있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나의후원>나의후원현황]에서 직접 실시간으로 놓치신 후원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오늘 지로로 후원금을 보냈는데, 언제 마이페이지에서 후원내역을 확인할 수 있나요
지로를 통해 보내주신 후원금은 은행 수납 후 금융결제원을 통해 입금이 확인될 때까지 약 5일(토, 일, 공휴일 제외)이 소요됩니다. 이후 후원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국재난구호 자료를 받는 주소나 이메일, 핸드폰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웹사이트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에서 직접 개인의 주소, 이메일, 핸드폰 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하기 어려우실 경우 전화(02-2272-1995)나 이메일 (ngo@kdr.or.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재난구호에서 전화를 받았습니다. 후원자에게 전화 안내를 하고 있나요
네, 필요할 경우 한국재난구호 콜센터에서 후원자님께 전화드립니다. 콜센터 번호: 02-2272-1995
자녀 이름으로 후원신청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후원자명은 자녀 이름으로 하고 자동이체 계좌나 신용카드 정보는 부모님 것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정기적인 후원과 한 번 후원하는 것에 대해 알려주세요.
※ 지로를 통한 정기 후원은 매월 우편발송 비용이 발생하니, 가급적 자동이체와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특별히 지로후원을 원하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비정기(일시) 후원은 웹사이트에서 일시 후원을 선택 후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결제를 통해 일시 후원금을 보내주시는 방법입니다.
후원 증명서를 받을 수 있나요
∙ 신청방법 : 한국재난구호 후원팀
∙ 전화 : 02-2272-1995
∙ 이메일 : ngo@kdr.or.kr
∙ 팩스 : 02-2275-1995
자동이체 약정일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동이체 약정일 변경은 로그인 후 [나의후원>나의후원현황]에서 수정 선택 후 변경하시면 됩니다.
후원 청구가 진행 중인 기간에는 웹사이트에서 변경되지 않으니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법인 명의로 후원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사업 제휴 관련은 기업후원팀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가상계좌나 증권계좌, 해외계좌로도 후원금 자동이체가 가능한가요
가상계좌의 자동이체는 불가능합니다. 해외계좌가 아닌 일반 은행계좌로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증권계좌(CMA)는 자동이체가 가능합니다.
현금 이외에 부동산도 기부할 수 있나요
부동산 등의 재산도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더 구체적인 내용은 한국재난구호 유산기부 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후원 확인서를 영문으로 받을 수 있나요
후원 확인서 및 영수증을 영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문의는 한국재난구호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정보 변경을 해야 하나요
유효기간 만료나 분실 등으로 카드번호가 바뀐 경우 웹사이트,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에서 카드 정보를 변경하시거나,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하셔서 바뀐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알려주셔야 계속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장소(거리, 지하철)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모금이나 판매 활동을 하나요
한국재난구호는 대면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면 모금 캠페인은 다양한 장소(대학교, 축제, 이벤트, 엑스포 등)에서 시민들과 직접 만나 한국재난구호의 활동을 소개하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월 정기 후원을 요청하는 후원자 모집 프로그램입니다. 한국재난구호가 특별히 기획해 진행하는 행사 외에는 거리에서 현금 모금 및 판매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한국재난구호 소속 모금 봉사자는 유니폼과 명찰을 착용합니다.
* 한국재난구호를 사칭해 거리나 공공장소에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모금을 하거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를 보셨을 경우 저희에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대면 모금 관련 문의 :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정기적인 후원과 한 번 후원하는 것에 대해 알려주세요.
※ 지로를 통한 정기 후원은 매월 우편발송 비용이 발생하니, 가급적 자동이체와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특별히 지로후원을 원하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비정기(일시) 후원은 웹사이트에서 일시 후원을 선택 후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결제를 통해 일시 후원금을 보내주시는 방법입니다.
자동이체 결제일은 언제인가요
해당 약정일에 후원이 진행되지 않으시는 경우, 단 1회에 한해 재청구가 진행됩니다. 5일→15일 / 15일→25일 / 25일→말일 / 말일→익월 5일
*신용카드는 재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후원 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개인정보, 결제정보 등)
개인정보, 결제정보 등 후원 정보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하나로 여러 명이 후원할 수 있나요
하나의 신용카드로 여러명이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족 한 분의 신용카드로 가족 구성원 각자의 이름으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후원방법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후원방법 변경은 로그인 후 [나의후원>나의후원현황] 선택 후 원하시는 후원방법을 선택하시면 변경 가능합니다.
후원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후원을 신청하시려면, 다음 중 가장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 1] 한국재난구호 웹사이트에서 회원 가입을 하신 후, 후원하기 메뉴를 선택하셔서 양식을 작성하시면 됩니다.후원은 정기 후원과 일시 후원이 있습니다. 정기 후원은 매월 일정한 금액을 후원하시는 방법으로 가장 안정적으로 재난현장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로그인 없이도 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추후 후원 내역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방법 2]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후원금액은 얼마 이상 가능한가요
정기 후원은 월 10,000원 이상 후원하시면 됩니다.
후원금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이 있나요
한국재난구호 후원금은 지정기부금으로, 연말정산시 소득세액공제 혜택이 있습니다.
- 기부금 세액 공제 범위/공제 한도 : 소득금액 30%(개인), 소득금액의 10%(법인)
- 기부코드 : 40번 (지정기부금)
- 합산기준 : 당해연도 1월 ~ 12월까지의 기부금
- 공제대상 범위 : 기본공제대상의 기부금과 연소득금액 1백만 원 이하의 부양가족(배우자, 직계존속 및 형제자매, 자녀)으로 20세 초과 자녀, 60세 미만 직계존속 등의 기부금도 공제 가능합니다.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은 어떻게 받아 볼 수 있나요
2016년 1월부터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 우편 발송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한국재난구호를 통해 후원을 진행하신 경우, 아래 3가지 방법으로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국세청 간소화 서비스 이용: 후원자명과 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모두 정확히 등록된 개인 후원자에 한해 국세청 홈택스(https://www.hometax.go.kr/)에서 자동 확인 가능합니다.
2. 웹사이트 이용: 웹사이트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를 이용해 직접 이메일 또는 팩스로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우편 발송 신청: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을 우편으로 꼭 받기 원하시는 후원자님께서는 후원문의(02-2272-1995)로 전화하셔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정기 후원 이외에 무통장 입금이나 로그인 없이 신용카드, 휴대폰으로 일시 후원하신 경우 후원자 확인이 안 되어 기부금 영수증에 후원 내역이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원 내역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아 그동안의 내역을 확인할 수 없으실 경우 전화(후원문의 02-2272-1995)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금을 보내고 싶습니다. 입금 계좌를 알려주세요
한국재난구호 후원금 입금계좌를 안내드립니다.
- 예금주. (사)한국재난구호
- 우리은행. 1005-484-111004
* 영수증이 필요하신 분은 입금 후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오늘 자동이체 신청을 했습니다. 자동이체는 언제부터 시작되나요
후원금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는 경우, 금융결제원을 통해 은행에 데이터를 보내 접수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신청하신 약정일로부터 영업일(토, 일, 공휴일 제외) 기준 5일 전에 신청하신 경우에만 해당 월에 후원이 가능합니다. (예 : 25일 약정일 신청의 경우 20일까지 신청하신 경우만 해당 월 후원 가능)
오늘 신용카드 결제로 후원신청을 했습니다. 결제일은 언제인가요
신용카드(또는 체크카드) 후원금 청구일은 매월 10일과 20일입니다. 10일과 20일 중 후원자님께서 신청하신 약정일에 카드가 승인되며 실제 출금은 후원자님의 신용카드 결제일에 이루어집니다.
잔고 부족으로 지난 달에 후원금이 출금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달에 합해서 후원할 수 있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나의후원>나의후원현황]에서 직접 실시간으로 놓치신 후원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오늘 지로로 후원금을 보냈는데, 언제 마이페이지에서 후원내역을 확인할 수 있나요
지로를 통해 보내주신 후원금은 은행 수납 후 금융결제원을 통해 입금이 확인될 때까지 약 5일(토, 일, 공휴일 제외)이 소요됩니다. 이후 후원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국재난구호 자료를 받는 주소나 이메일, 핸드폰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웹사이트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에서 직접 개인의 주소, 이메일, 핸드폰 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하기 어려우실 경우 전화(02-2272-1995)나 이메일 (ngo@kdr.or.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재난구호에서 전화를 받았습니다. 후원자에게 전화 안내를 하고 있나요
네, 필요할 경우 한국재난구호 콜센터에서 후원자님께 전화드립니다. 콜센터 번호: 02-2272-1995
자녀 이름으로 후원신청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후원자명은 자녀 이름으로 하고 자동이체 계좌나 신용카드 정보는 부모님 것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정기적인 후원과 한 번 후원하는 것에 대해 알려주세요.
※ 지로를 통한 정기 후원은 매월 우편발송 비용이 발생하니, 가급적 자동이체와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특별히 지로후원을 원하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비정기(일시) 후원은 웹사이트에서 일시 후원을 선택 후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결제를 통해 일시 후원금을 보내주시는 방법입니다.
후원 증명서를 받을 수 있나요
∙ 신청방법 : 한국재난구호 후원팀
∙ 전화 : 02-2272-1995
∙ 이메일 : ngo@kdr.or.kr
∙ 팩스 : 02-2275-1995
자동이체 약정일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동이체 약정일 변경은 로그인 후 [나의후원>나의후원현황]에서 수정 선택 후 변경하시면 됩니다.
후원 청구가 진행 중인 기간에는 웹사이트에서 변경되지 않으니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법인 명의로 후원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사업 제휴 관련은 기업후원팀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가상계좌나 증권계좌, 해외계좌로도 후원금 자동이체가 가능한가요
가상계좌의 자동이체는 불가능합니다. 해외계좌가 아닌 일반 은행계좌로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증권계좌(CMA)는 자동이체가 가능합니다.
현금 이외에 부동산도 기부할 수 있나요
부동산 등의 재산도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더 구체적인 내용은 한국재난구호 유산기부 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후원 확인서를 영문으로 받을 수 있나요
후원 확인서 및 영수증을 영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문의는 한국재난구호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정보 변경을 해야 하나요
유효기간 만료나 분실 등으로 카드번호가 바뀐 경우 웹사이트,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에서 카드 정보를 변경하시거나,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하셔서 바뀐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알려주셔야 계속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장소(거리, 지하철)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모금이나 판매 활동을 하나요
한국재난구호는 대면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면 모금 캠페인은 다양한 장소(대학교, 축제, 이벤트, 엑스포 등)에서 시민들과 직접 만나 한국재난구호의 활동을 소개하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월 정기 후원을 요청하는 후원자 모집 프로그램입니다. 한국재난구호가 특별히 기획해 진행하는 행사 외에는 거리에서 현금 모금 및 판매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한국재난구호 소속 모금 봉사자는 유니폼과 명찰을 착용합니다.
* 한국재난구호를 사칭해 거리나 공공장소에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모금을 하거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를 보셨을 경우 저희에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대면 모금 관련 문의 :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정기적인 후원과 한 번 후원하는 것에 대해 알려주세요.
※ 지로를 통한 정기 후원은 매월 우편발송 비용이 발생하니, 가급적 자동이체와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특별히 지로후원을 원하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비정기(일시) 후원은 웹사이트에서 일시 후원을 선택 후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결제를 통해 일시 후원금을 보내주시는 방법입니다.
자동이체 결제일은 언제인가요
해당 약정일에 후원이 진행되지 않으시는 경우, 단 1회에 한해 재청구가 진행됩니다. 5일→15일 / 15일→25일 / 25일→말일 / 말일→익월 5일
*신용카드는 재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후원 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개인정보, 결제정보 등)
개인정보, 결제정보 등 후원 정보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하나로 여러 명이 후원할 수 있나요
하나의 신용카드로 여러명이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족 한 분의 신용카드로 가족 구성원 각자의 이름으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후원방법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후원방법 변경은 로그인 후 [나의후원>나의후원현황] 선택 후 원하시는 후원방법을 선택하시면 변경 가능합니다.
후원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후원을 신청하시려면, 다음 중 가장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 1] 한국재난구호 웹사이트에서 회원 가입을 하신 후, 후원하기 메뉴를 선택하셔서 양식을 작성하시면 됩니다.후원은 정기 후원과 일시 후원이 있습니다. 정기 후원은 매월 일정한 금액을 후원하시는 방법으로 가장 안정적으로 재난현장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로그인 없이도 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추후 후원 내역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방법 2]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후원금액은 얼마 이상 가능한가요
정기 후원은 월 10,000원 이상 후원하시면 됩니다.
후원금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이 있나요
한국재난구호 후원금은 지정기부금으로, 연말정산시 소득세액공제 혜택이 있습니다.
- 기부금 세액 공제 범위/공제 한도 : 소득금액 30%(개인), 소득금액의 10%(법인)
- 기부코드 : 40번 (지정기부금)
- 합산기준 : 당해연도 1월 ~ 12월까지의 기부금
- 공제대상 범위 : 기본공제대상의 기부금과 연소득금액 1백만 원 이하의 부양가족(배우자, 직계존속 및 형제자매, 자녀)으로 20세 초과 자녀, 60세 미만 직계존속 등의 기부금도 공제 가능합니다.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은 어떻게 받아 볼 수 있나요
2016년 1월부터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 우편 발송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한국재난구호를 통해 후원을 진행하신 경우, 아래 3가지 방법으로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국세청 간소화 서비스 이용: 후원자명과 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모두 정확히 등록된 개인 후원자에 한해 국세청 홈택스(https://www.hometax.go.kr/)에서 자동 확인 가능합니다.
2. 웹사이트 이용: 웹사이트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를 이용해 직접 이메일 또는 팩스로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우편 발송 신청: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을 우편으로 꼭 받기 원하시는 후원자님께서는 후원문의(02-2272-1995)로 전화하셔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정기 후원 이외에 무통장 입금이나 로그인 없이 신용카드, 휴대폰으로 일시 후원하신 경우 후원자 확인이 안 되어 기부금 영수증에 후원 내역이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원 내역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아 그동안의 내역을 확인할 수 없으실 경우 전화(후원문의 02-2272-1995)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금을 보내고 싶습니다. 입금 계좌를 알려주세요
한국재난구호 후원금 입금계좌를 안내드립니다.
- 예금주. (사)한국재난구호
- 우리은행. 1005-484-111004
* 영수증이 필요하신 분은 입금 후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오늘 자동이체 신청을 했습니다. 자동이체는 언제부터 시작되나요
후원금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는 경우, 금융결제원을 통해 은행에 데이터를 보내 접수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신청하신 약정일로부터 영업일(토, 일, 공휴일 제외) 기준 5일 전에 신청하신 경우에만 해당 월에 후원이 가능합니다. (예 : 25일 약정일 신청의 경우 20일까지 신청하신 경우만 해당 월 후원 가능)
오늘 신용카드 결제로 후원신청을 했습니다. 결제일은 언제인가요
신용카드(또는 체크카드) 후원금 청구일은 매월 10일과 20일입니다. 10일과 20일 중 후원자님께서 신청하신 약정일에 카드가 승인되며 실제 출금은 후원자님의 신용카드 결제일에 이루어집니다.
잔고 부족으로 지난 달에 후원금이 출금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달에 합해서 후원할 수 있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나의후원>나의후원현황]에서 직접 실시간으로 놓치신 후원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오늘 지로로 후원금을 보냈는데, 언제 마이페이지에서 후원내역을 확인할 수 있나요
지로를 통해 보내주신 후원금은 은행 수납 후 금융결제원을 통해 입금이 확인될 때까지 약 5일(토, 일, 공휴일 제외)이 소요됩니다. 이후 후원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국재난구호 자료를 받는 주소나 이메일, 핸드폰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웹사이트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에서 직접 개인의 주소, 이메일, 핸드폰 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하기 어려우실 경우 전화(02-2272-1995)나 이메일 (ngo@kdr.or.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재난구호에서 전화를 받았습니다. 후원자에게 전화 안내를 하고 있나요
네, 필요할 경우 한국재난구호 콜센터에서 후원자님께 전화드립니다. 콜센터 번호: 02-2272-1995
자녀 이름으로 후원신청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후원자명은 자녀 이름으로 하고 자동이체 계좌나 신용카드 정보는 부모님 것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정기적인 후원과 한 번 후원하는 것에 대해 알려주세요.
※ 지로를 통한 정기 후원은 매월 우편발송 비용이 발생하니, 가급적 자동이체와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특별히 지로후원을 원하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비정기(일시) 후원은 웹사이트에서 일시 후원을 선택 후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결제를 통해 일시 후원금을 보내주시는 방법입니다.
후원 증명서를 받을 수 있나요
∙ 신청방법 : 한국재난구호 후원팀
∙ 전화 : 02-2272-1995
∙ 이메일 : ngo@kdr.or.kr
∙ 팩스 : 02-2275-1995
자동이체 약정일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동이체 약정일 변경은 로그인 후 [나의후원>나의후원현황]에서 수정 선택 후 변경하시면 됩니다.
후원 청구가 진행 중인 기간에는 웹사이트에서 변경되지 않으니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법인 명의로 후원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사업 제휴 관련은 기업후원팀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가상계좌나 증권계좌, 해외계좌로도 후원금 자동이체가 가능한가요
가상계좌의 자동이체는 불가능합니다. 해외계좌가 아닌 일반 은행계좌로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증권계좌(CMA)는 자동이체가 가능합니다.
현금 이외에 부동산도 기부할 수 있나요
부동산 등의 재산도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더 구체적인 내용은 한국재난구호 유산기부 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후원 확인서를 영문으로 받을 수 있나요
후원 확인서 및 영수증을 영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문의는 한국재난구호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정보 변경을 해야 하나요
유효기간 만료나 분실 등으로 카드번호가 바뀐 경우 웹사이트,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에서 카드 정보를 변경하시거나,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하셔서 바뀐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알려주셔야 계속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장소(거리, 지하철)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모금이나 판매 활동을 하나요
한국재난구호는 대면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면 모금 캠페인은 다양한 장소(대학교, 축제, 이벤트, 엑스포 등)에서 시민들과 직접 만나 한국재난구호의 활동을 소개하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월 정기 후원을 요청하는 후원자 모집 프로그램입니다. 한국재난구호가 특별히 기획해 진행하는 행사 외에는 거리에서 현금 모금 및 판매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한국재난구호 소속 모금 봉사자는 유니폼과 명찰을 착용합니다.
* 한국재난구호를 사칭해 거리나 공공장소에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모금을 하거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를 보셨을 경우 저희에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대면 모금 관련 문의 :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정기적인 후원과 한 번 후원하는 것에 대해 알려주세요.
※ 지로를 통한 정기 후원은 매월 우편발송 비용이 발생하니, 가급적 자동이체와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특별히 지로후원을 원하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비정기(일시) 후원은 웹사이트에서 일시 후원을 선택 후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결제를 통해 일시 후원금을 보내주시는 방법입니다.
자동이체 결제일은 언제인가요
해당 약정일에 후원이 진행되지 않으시는 경우, 단 1회에 한해 재청구가 진행됩니다. 5일→15일 / 15일→25일 / 25일→말일 / 말일→익월 5일
*신용카드는 재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후원 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개인정보, 결제정보 등)
개인정보, 결제정보 등 후원 정보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하나로 여러 명이 후원할 수 있나요
하나의 신용카드로 여러명이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족 한 분의 신용카드로 가족 구성원 각자의 이름으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후원방법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후원방법 변경은 로그인 후 [나의후원>나의후원현황] 선택 후 원하시는 후원방법을 선택하시면 변경 가능합니다.
후원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후원을 신청하시려면, 다음 중 가장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 1] 한국재난구호 웹사이트에서 회원 가입을 하신 후, 후원하기 메뉴를 선택하셔서 양식을 작성하시면 됩니다.후원은 정기 후원과 일시 후원이 있습니다. 정기 후원은 매월 일정한 금액을 후원하시는 방법으로 가장 안정적으로 재난현장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로그인 없이도 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추후 후원 내역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방법 2]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후원금액은 얼마 이상 가능한가요
정기 후원은 월 10,000원 이상 후원하시면 됩니다.
후원금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이 있나요
한국재난구호 후원금은 지정기부금으로, 연말정산시 소득세액공제 혜택이 있습니다.
- 기부금 세액 공제 범위/공제 한도 : 소득금액 30%(개인), 소득금액의 10%(법인)
- 기부코드 : 40번 (지정기부금)
- 합산기준 : 당해연도 1월 ~ 12월까지의 기부금
- 공제대상 범위 : 기본공제대상의 기부금과 연소득금액 1백만 원 이하의 부양가족(배우자, 직계존속 및 형제자매, 자녀)으로 20세 초과 자녀, 60세 미만 직계존속 등의 기부금도 공제 가능합니다.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은 어떻게 받아 볼 수 있나요
2016년 1월부터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 우편 발송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한국재난구호를 통해 후원을 진행하신 경우, 아래 3가지 방법으로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국세청 간소화 서비스 이용: 후원자명과 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모두 정확히 등록된 개인 후원자에 한해 국세청 홈택스(https://www.hometax.go.kr/)에서 자동 확인 가능합니다.
2. 웹사이트 이용: 웹사이트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를 이용해 직접 이메일 또는 팩스로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우편 발송 신청: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을 우편으로 꼭 받기 원하시는 후원자님께서는 후원문의(02-2272-1995)로 전화하셔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정기 후원 이외에 무통장 입금이나 로그인 없이 신용카드, 휴대폰으로 일시 후원하신 경우 후원자 확인이 안 되어 기부금 영수증에 후원 내역이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원 내역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아 그동안의 내역을 확인할 수 없으실 경우 전화(후원문의 02-2272-1995)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금을 보내고 싶습니다. 입금 계좌를 알려주세요
한국재난구호 후원금 입금계좌를 안내드립니다.
- 예금주. (사)한국재난구호
- 우리은행. 1005-484-111004
* 영수증이 필요하신 분은 입금 후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오늘 자동이체 신청을 했습니다. 자동이체는 언제부터 시작되나요
후원금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는 경우, 금융결제원을 통해 은행에 데이터를 보내 접수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신청하신 약정일로부터 영업일(토, 일, 공휴일 제외) 기준 5일 전에 신청하신 경우에만 해당 월에 후원이 가능합니다. (예 : 25일 약정일 신청의 경우 20일까지 신청하신 경우만 해당 월 후원 가능)
오늘 신용카드 결제로 후원신청을 했습니다. 결제일은 언제인가요
신용카드(또는 체크카드) 후원금 청구일은 매월 10일과 20일입니다. 10일과 20일 중 후원자님께서 신청하신 약정일에 카드가 승인되며 실제 출금은 후원자님의 신용카드 결제일에 이루어집니다.
잔고 부족으로 지난 달에 후원금이 출금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달에 합해서 후원할 수 있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나의후원>나의후원현황]에서 직접 실시간으로 놓치신 후원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오늘 지로로 후원금을 보냈는데, 언제 마이페이지에서 후원내역을 확인할 수 있나요
지로를 통해 보내주신 후원금은 은행 수납 후 금융결제원을 통해 입금이 확인될 때까지 약 5일(토, 일, 공휴일 제외)이 소요됩니다. 이후 후원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국재난구호 자료를 받는 주소나 이메일, 핸드폰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웹사이트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에서 직접 개인의 주소, 이메일, 핸드폰 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하기 어려우실 경우 전화(02-2272-1995)나 이메일 (ngo@kdr.or.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재난구호에서 전화를 받았습니다. 후원자에게 전화 안내를 하고 있나요
네, 필요할 경우 한국재난구호 콜센터에서 후원자님께 전화드립니다. 콜센터 번호: 02-2272-1995
자녀 이름으로 후원신청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후원자명은 자녀 이름으로 하고 자동이체 계좌나 신용카드 정보는 부모님 것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정기적인 후원과 한 번 후원하는 것에 대해 알려주세요.
※ 지로를 통한 정기 후원은 매월 우편발송 비용이 발생하니, 가급적 자동이체와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특별히 지로후원을 원하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비정기(일시) 후원은 웹사이트에서 일시 후원을 선택 후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결제를 통해 일시 후원금을 보내주시는 방법입니다.
후원 증명서를 받을 수 있나요
∙ 신청방법 : 한국재난구호 후원팀
∙ 전화 : 02-2272-1995
∙ 이메일 : ngo@kdr.or.kr
∙ 팩스 : 02-2275-1995
자동이체 약정일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동이체 약정일 변경은 로그인 후 [나의후원>나의후원현황]에서 수정 선택 후 변경하시면 됩니다.
후원 청구가 진행 중인 기간에는 웹사이트에서 변경되지 않으니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법인 명의로 후원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사업 제휴 관련은 기업후원팀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가상계좌나 증권계좌, 해외계좌로도 후원금 자동이체가 가능한가요
가상계좌의 자동이체는 불가능합니다. 해외계좌가 아닌 일반 은행계좌로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증권계좌(CMA)는 자동이체가 가능합니다.
현금 이외에 부동산도 기부할 수 있나요
부동산 등의 재산도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더 구체적인 내용은 한국재난구호 유산기부 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후원 확인서를 영문으로 받을 수 있나요
후원 확인서 및 영수증을 영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문의는 한국재난구호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정보 변경을 해야 하나요
유효기간 만료나 분실 등으로 카드번호가 바뀐 경우 웹사이트,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에서 카드 정보를 변경하시거나,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하셔서 바뀐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알려주셔야 계속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장소(거리, 지하철)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모금이나 판매 활동을 하나요
한국재난구호는 대면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면 모금 캠페인은 다양한 장소(대학교, 축제, 이벤트, 엑스포 등)에서 시민들과 직접 만나 한국재난구호의 활동을 소개하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월 정기 후원을 요청하는 후원자 모집 프로그램입니다. 한국재난구호가 특별히 기획해 진행하는 행사 외에는 거리에서 현금 모금 및 판매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한국재난구호 소속 모금 봉사자는 유니폼과 명찰을 착용합니다.
* 한국재난구호를 사칭해 거리나 공공장소에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모금을 하거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를 보셨을 경우 저희에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대면 모금 관련 문의 :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정기적인 후원과 한 번 후원하는 것에 대해 알려주세요.
※ 지로를 통한 정기 후원은 매월 우편발송 비용이 발생하니, 가급적 자동이체와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특별히 지로후원을 원하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비정기(일시) 후원은 웹사이트에서 일시 후원을 선택 후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결제를 통해 일시 후원금을 보내주시는 방법입니다.
자동이체 결제일은 언제인가요
해당 약정일에 후원이 진행되지 않으시는 경우, 단 1회에 한해 재청구가 진행됩니다. 5일→15일 / 15일→25일 / 25일→말일 / 말일→익월 5일
*신용카드는 재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후원 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개인정보, 결제정보 등)
개인정보, 결제정보 등 후원 정보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하나로 여러 명이 후원할 수 있나요
하나의 신용카드로 여러명이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족 한 분의 신용카드로 가족 구성원 각자의 이름으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후원방법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후원방법 변경은 로그인 후 [나의후원>나의후원현황] 선택 후 원하시는 후원방법을 선택하시면 변경 가능합니다.
후원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후원을 신청하시려면, 다음 중 가장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 1] 한국재난구호 웹사이트에서 회원 가입을 하신 후, 후원하기 메뉴를 선택하셔서 양식을 작성하시면 됩니다.후원은 정기 후원과 일시 후원이 있습니다. 정기 후원은 매월 일정한 금액을 후원하시는 방법으로 가장 안정적으로 재난현장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로그인 없이도 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추후 후원 내역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방법 2]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후원금액은 얼마 이상 가능한가요
정기 후원은 월 10,000원 이상 후원하시면 됩니다.
후원금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이 있나요
한국재난구호 후원금은 지정기부금으로, 연말정산시 소득세액공제 혜택이 있습니다.
- 기부금 세액 공제 범위/공제 한도 : 소득금액 30%(개인), 소득금액의 10%(법인)
- 기부코드 : 40번 (지정기부금)
- 합산기준 : 당해연도 1월 ~ 12월까지의 기부금
- 공제대상 범위 : 기본공제대상의 기부금과 연소득금액 1백만 원 이하의 부양가족(배우자, 직계존속 및 형제자매, 자녀)으로 20세 초과 자녀, 60세 미만 직계존속 등의 기부금도 공제 가능합니다.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은 어떻게 받아 볼 수 있나요
2016년 1월부터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 우편 발송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한국재난구호를 통해 후원을 진행하신 경우, 아래 3가지 방법으로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국세청 간소화 서비스 이용: 후원자명과 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모두 정확히 등록된 개인 후원자에 한해 국세청 홈택스(https://www.hometax.go.kr/)에서 자동 확인 가능합니다.
2. 웹사이트 이용: 웹사이트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를 이용해 직접 이메일 또는 팩스로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우편 발송 신청: 연말 정산 기부금 영수증을 우편으로 꼭 받기 원하시는 후원자님께서는 후원문의(02-2272-1995)로 전화하셔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정기 후원 이외에 무통장 입금이나 로그인 없이 신용카드, 휴대폰으로 일시 후원하신 경우 후원자 확인이 안 되어 기부금 영수증에 후원 내역이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원 내역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아 그동안의 내역을 확인할 수 없으실 경우 전화(후원문의 02-2272-1995)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금을 보내고 싶습니다. 입금 계좌를 알려주세요
한국재난구호 후원금 입금계좌를 안내드립니다.
- 예금주. (사)한국재난구호
- 우리은행. 1005-484-111004
* 영수증이 필요하신 분은 입금 후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오늘 자동이체 신청을 했습니다. 자동이체는 언제부터 시작되나요
후원금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는 경우, 금융결제원을 통해 은행에 데이터를 보내 접수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신청하신 약정일로부터 영업일(토, 일, 공휴일 제외) 기준 5일 전에 신청하신 경우에만 해당 월에 후원이 가능합니다. (예 : 25일 약정일 신청의 경우 20일까지 신청하신 경우만 해당 월 후원 가능)
오늘 신용카드 결제로 후원신청을 했습니다. 결제일은 언제인가요
신용카드(또는 체크카드) 후원금 청구일은 매월 10일과 20일입니다. 10일과 20일 중 후원자님께서 신청하신 약정일에 카드가 승인되며 실제 출금은 후원자님의 신용카드 결제일에 이루어집니다.
잔고 부족으로 지난 달에 후원금이 출금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달에 합해서 후원할 수 있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나의후원>나의후원현황]에서 직접 실시간으로 놓치신 후원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오늘 지로로 후원금을 보냈는데, 언제 마이페이지에서 후원내역을 확인할 수 있나요
지로를 통해 보내주신 후원금은 은행 수납 후 금융결제원을 통해 입금이 확인될 때까지 약 5일(토, 일, 공휴일 제외)이 소요됩니다. 이후 후원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국재난구호 자료를 받는 주소나 이메일, 핸드폰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웹사이트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에서 직접 개인의 주소, 이메일, 핸드폰 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하기 어려우실 경우 전화(02-2272-1995)나 이메일 (ngo@kdr.or.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재난구호에서 전화를 받았습니다. 후원자에게 전화 안내를 하고 있나요
네, 필요할 경우 한국재난구호 콜센터에서 후원자님께 전화드립니다. 콜센터 번호: 02-2272-1995
자녀 이름으로 후원신청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후원자명은 자녀 이름으로 하고 자동이체 계좌나 신용카드 정보는 부모님 것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정기적인 후원과 한 번 후원하는 것에 대해 알려주세요.
※ 지로를 통한 정기 후원은 매월 우편발송 비용이 발생하니, 가급적 자동이체와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특별히 지로후원을 원하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비정기(일시) 후원은 웹사이트에서 일시 후원을 선택 후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결제를 통해 일시 후원금을 보내주시는 방법입니다.
후원 증명서를 받을 수 있나요
∙ 신청방법 : 한국재난구호 후원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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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메일 : ngo@kdr.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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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이체 약정일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동이체 약정일 변경은 로그인 후 [나의후원>나의후원현황]에서 수정 선택 후 변경하시면 됩니다.
후원 청구가 진행 중인 기간에는 웹사이트에서 변경되지 않으니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법인 명의로 후원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사업 제휴 관련은 기업후원팀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가상계좌나 증권계좌, 해외계좌로도 후원금 자동이체가 가능한가요
가상계좌의 자동이체는 불가능합니다. 해외계좌가 아닌 일반 은행계좌로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증권계좌(CMA)는 자동이체가 가능합니다.
현금 이외에 부동산도 기부할 수 있나요
부동산 등의 재산도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더 구체적인 내용은 한국재난구호 유산기부 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후원문의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후원 확인서를 영문으로 받을 수 있나요
후원 확인서 및 영수증을 영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문의는 한국재난구호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정보 변경을 해야 하나요
유효기간 만료나 분실 등으로 카드번호가 바뀐 경우 웹사이트,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에서 카드 정보를 변경하시거나,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하셔서 바뀐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알려주셔야 계속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장소(거리, 지하철)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모금이나 판매 활동을 하나요
한국재난구호는 대면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면 모금 캠페인은 다양한 장소(대학교, 축제, 이벤트, 엑스포 등)에서 시민들과 직접 만나 한국재난구호의 활동을 소개하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월 정기 후원을 요청하는 후원자 모집 프로그램입니다. 한국재난구호가 특별히 기획해 진행하는 행사 외에는 거리에서 현금 모금 및 판매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한국재난구호 소속 모금 봉사자는 유니폼과 명찰을 착용합니다.
* 한국재난구호를 사칭해 거리나 공공장소에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모금을 하거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를 보셨을 경우 저희에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대면 모금 관련 문의 : 02-2272-1995 / 이메일 ngo@kdr.or.kr / 팩스 02-2275-1995
정기적인 후원과 한 번 후원하는 것에 대해 알려주세요.
※ 지로를 통한 정기 후원은 매월 우편발송 비용이 발생하니, 가급적 자동이체와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특별히 지로후원을 원하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비정기(일시) 후원은 웹사이트에서 일시 후원을 선택 후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결제를 통해 일시 후원금을 보내주시는 방법입니다.
자동이체 결제일은 언제인가요
해당 약정일에 후원이 진행되지 않으시는 경우, 단 1회에 한해 재청구가 진행됩니다. 5일→15일 / 15일→25일 / 25일→말일 / 말일→익월 5일
*신용카드는 재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후원 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개인정보, 결제정보 등)
개인정보, 결제정보 등 후원 정보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나의후원>나의정보조회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후원문의(02-2272-1995)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하나로 여러 명이 후원할 수 있나요
하나의 신용카드로 여러명이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족 한 분의 신용카드로 가족 구성원 각자의 이름으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후원방법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후원방법 변경은 로그인 후 [나의후원>나의후원현황] 선택 후 원하시는 후원방법을 선택하시면 변경 가능합니다.